자신의 온라인 판매 방식 및 성향 체크 - 수동적셀링 VS. 능동적셀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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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신의 온라인 판매 방식 및 성향 체크 - 수동적셀링 VS. 능동적셀링
수동적셀링 | 능동적셀링 | |
적합한플랫폼 | 스마트스토어,
쿠팡(오픈마켓), 독립몰(카페24), 11번가등 |
쿠팡(로켓그로스),
네이버(풀필먼트), 아마존FBA 등 |
[수수료] | 낮음 | 높음 |
[배송속도] | 느림 | 빠름 |
[상위노출가능성] | 낮음 | 높음 |
판매가격 | 낮음 (가격경쟁력높음) | 높음 (가격경쟁력낮음) |
타겟구매자 | 가격을
중요하시 하는 고객 가격비교 등 신중한 구매 고객 |
배송속도를
중요하는 고객 상위노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|
[재고위험] | 낮음 (주문확인 후 사입) | 높음 (주문전 미리 재고확보) |
[운영자금부담] | 적음 (스마트스토어 다음날 정산) | 높음 (예: 쿠팡의 정산 약 1개월) |
상품소싱 | 낱개사입, 소량사입 | 미리 대량 선주문 혹은 OEM 등 생산 |
매출 | 낮음 | 높음 |
순이익 | 높음 | 낮음 |
[중요도 매출VS순이익] | 순이익이 중요하다. | 매출이 중요하다 |
주거래처 | 도매시장, B2B사이트 등 | 공장, 생산자 |
광고비지출 | 낮음 | 높음 |
[요약]
로켓그로스의 경우,
수수료가 높고, 운영자금 부담은 높지만,
배송속도가 빠르고, 상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 판매율이 높다.
대량매입 / 대량판매를 원하시는 사업자에게 적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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