쿠팡 로켓그로스 상품 전략
작성자 정보
- 관리자 작성
- 작성일
본문
로켓그로스에 유리한 상품
[초기 매입전략]
(1) 부피가 큰상품 - 국내 독립몰 혹은 오픈마켓이 유리
(2) 부피가 작은 상품 - 로켓그로스(풀필먼트) 이용시 유리
(부피가 클 경우, 쿠팡 창고 보관료 증가, 쿠팡창고로 택배 발송비 증가)
해외진출시 (아마존 FBA등) 에도 배송료, 창고수수료 등 측면에서 부피가 작을수록 유리함
실제무게 보다 부피가 클수록 이커머스에 불리함.
[재고 및 상품 매입]
* 자기개발 솔루션 혹은 엑셀 등을 이용하여 마진율이 가장 좋은 상품 순으로 매일재고 체크 및 매입
[마진이 큰상품순으로 매일 재고체크 - 캡쳐]
물건매입이 많은날 (바쁜 날) - 마진이 큰상품 위주로 품절인 상품 발주함
물건매입이 적은날 (한가한 날) - 마진이 큰상품 + 적은 상품모두 품절인 상품 발주함.
[거래처와 지속적인 좋은 관계]
* 결국 사람과 사람간의 관계에서 사업이 지속되더라.
1. 겸손하기
2.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는 말 하지 않기 (직원 및 거래처 대표님들 및 거래처 직원들 모두에게..)
3. 무엇인가 비상식적인 일을 당할때, 화를 안내기가 쉽지 않음
(출처: 노빠쿠탁재훈 유튜브)
[판매에 자신이 붙을 경우]
로켓그로스 판매가 잘 될 경우, OEM 등 자신의 브랜드를 인쇄한 상품 제작
[브랜드명을 정하는 순서]
관련자료
-
이전
-
다음
댓글 0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